한국의 정보화를 선도하는 한국경영정보학회
경영정보학회는 1989년 11월에 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경영정보학의 연구 및 교류를 촉진하고 학문의 발전과 응용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최신 정보통신 기술의 활용을 통한 지식정보화를 선도하기 위한 종합학문으로서 경영학, 경영과학, 행동과학, 인지심리학, 전산학, 정보공학, 통신공학, 산업공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한국경영정보학회 회원 여러분,
제32대 회장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김희웅 교수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가족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올해도 뜻하신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한국경영정보학회는 국내외 199개 대학과 740여 기업 및 기관의 5,400여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학술단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자랑스러운 우리 학회의 발전을 이끌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2024년 한국경영정보학회는
(1) 학술회원들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2) 국내 경영정보학 학술 분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며,
(3) 기업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이 되며,
(4) 정보시스템의 효과적 활용을 통한 산업체 업무 성과 및 경쟁력 향상을 이끌고자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신진 연구인력의 학술적 발전을 지원하며, 학술적 연구와 실무적 응용의 융합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기업 성과 증진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 흥이 넘치고 모두에게 가치를 가져다 주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학회의 발전을 같이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4년 1월
한국경영정보학회 32대 학회장 김 희 웅